HOME > 사업소개 > TOOL 소개 > KMS 물류 시스템
 
 





KMS 물류 시스템 도입의 필요성

N 브랜드 전문 창고형 할인점인 G마트에서는
   브랜드 POS 시스템을 이용하여 매출, 재고, 주문 관리 등의 판매점 관리를
   활용하고 있었으나, 아래와 같은 개선점이 요구됨

  • POS 시스템은 창고형 할인점의 특징을 살리지 못하여 판매점 운영에 효율이 떨어짐
  • 여러 다른 브랜드 제품들에 대하여 각각 이중으로 시스템 관리 함
  • 물류 관리에 관련된 모듈이 없기 때문에 재고 파악과 재고 위치 추적 등의 관리가 불가능
  • 통합된 판매 결과 및 예측 리포트 필요

KMS 물류 시스템을 도입하여
    기존 브랜드 POS 기능과 데이터베이스를 유지하면서

  • 타 브랜드 아이템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한 통합 DB
  • 대형 창고에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재고 위치추적 시스템 필요
  • 할인 마트에 적합한 판매 / 리포트 관리 기능 추가

   등의 기능을 추가함으로써 효율적인 창고 및 판매점 관리를 실현함


KMS 물류 시스템 구성 개요

KMS 물류 시스템 주요 모듈 - 모듈내 세부 목록 생략 / 기타 모듈 추가 가능

주문관리

  물류관리   영업관리   코드관리   리 포 트

< 주문 및 행사 >
1.상품 주문
2.행사 관리

< 재고이동 >
1.물류 - 매장
2.매장 - 매장

 

<입고/출고/재고>
1.입출고 관리
2.재고 조정
3.재고 실사

< 재고위치 관리 >
1.Rack 관리
2.창고 이동 관리

 

< 매출 >
1.일/월 매출마감
2.매출목표/현황

< 수불부 >
1.월별 수불 관리

 

< 상품/Rack >
1.카테고리 관리
2.상품 관리
3.Rack 관리
4.Rack Order 관리

< 매장/고객 >
1.매장/거래처 관리
2.고객 관리

 

< 영업 >
1.매출 현황
2.손익 현황
3.상품 입출고현황

< 재고 >
1.재고 현황
2.부진 재고 현황


KMS 물류 시스템 화면 구성
 
메일보내기